티스토리 뷰

2명 투수(9명) - 박종무, 송주은, 이인복, 장국헌, 정태승, 차재용(이상 롯데) 신효승, 양기현, 임규빈(이상 키움) 포수(2명) - 주성원(키움), 박재욱(LG) 야수(11명) - 고승민, 김대륙, 전병우, 허일(이상 롯데), 김주형, 송우현, 임지열, 추재현(이상 키움), 백승현, 이진석, 홍창기(이상 LG)





오윤석, 박정현, 외야수 조준영 등 7명이 처음으로 방출됐다. 그리고 한 달이 지난 10월 말, 다시 한 번 6명의 선수를 정리했다. 이번에도 규모가 있었다. 지난 2013년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전체 6순위로 지명된 투수 송주은을 비롯해 투수 정종진, 오영욱, 내야수 이찬건, 이재욱, 최승훈에게 미계약 통보를 했다.



성향이 강했는데, 구단 역시 마찬가지였다. ‘아픈 손가락’이라고 생각하며 오랜 기간 동안 구단이 품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는 결국 세대교체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은 이유 중 하나였고, 선수단 체질 개선 등 선순환 구조가



롯데 자이언츠, 키움 히어로즈, LG 트윈스, 한화 이글스, SK 와이번스 등 5개 구단 소속 젊은 선수들이 합류했다. 또 롯데와 극적으로 FA(자유계약선수) 계약에 성공한 노경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마이너리그 소속 배지환도 합류해 힘을 보탠다. 지난 시즌보다 훨씬 경쟁력 있는 선수단을 구성했단 평가다. “부족한



느꼈다. 변화구는 물론 빠른볼 컨트롤을 보강하는 방향으로 할 생각이다.” 박주홍의 말이다. 한편 부상으로 아직 1군에서 뛸 기회가 없었던 이재원은 많은 실전 출전을 통해 경험을 쌓는 게 목표다. 서울고 시절 강백호(KT)와





선수들을 구분해 개혁 하고 있다. 다만, 팀이 필요로 하다면 과감한 결단을 내린다. 선발 투수로 거듭난 장시환을 보내고 시급한 포수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내다보기 위해 한화에서 포수 지성준을 영입했고, 또한 2차 드래프트에서도 ‘더 이상 땜질식 처방은 없다’는 확실한 기조를 갖고





그리고 다시 한 달이 지난 뒤 5명의 선수가 방출의 칼바람을 맞았다. 9월 말부터 두 달 간 방출 통보를 한 선수만 18명이다. 개혁의 강도는 높았고, 잣대는 높았다. 그리고 미련은 없었다. 선수층이





호주에 아직 가본 적도 없고, 아는 것도 없다. 그래도 야구하는 건 다 똑같다고 생각한다. 가서 열심히, 재밌게 야구할 생각 ” 이라 했다. 이재원도 “호주에 대해 아는 건 캥거루가 산다는 것과 청정지역이라는 것밖에 없다”며 “부상 때문에



수 있는 어플은 없어? 질롱코리아 라인업 비시즌 심심한 덬들아 호주리그에 한국선수들 나옴!!(키움/엘지/롯데) 비시즌 요즘 재미 질롱 코리아 유튭 ㅋㅋㅋ 비시즌 요즘 재미 질롱 코리아 유튭 ㅋㅋㅋ 지금 질롱코리아 경기 마운드에 키움 김인범??? 선수래 ‘18명





쉬었다지만 투수는 1년을 쉬어도 제 기량을 낼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미완성의 투수라면 경험치 부족으로 문제가 될수 있다지만 완성된 투수는 그동안 어깨를 아낄수 있어 훈련만 되면 더 반등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제 질롱 코리아 경기에서도 충분한 기량을 유지하는것도 보여줬고요. 노경은은 2018년에



댓글